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기 ( 아내가 좋아하는 )

인천 용현동 아귀찜 맛집, 동원 물텀벙

by 후아빠0202 2023. 6. 2.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금요일이고 하고 해서 가족들과 같이 갈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아내가 좋아하는....)

저는 부산이 고향이라 아귀찜을 좋아하는데요. 결혼을 하고 신혼집을 인천 쪽으로 마련 후 시간 나면 아귀찜을 먹으러 갔었는데 인천에서는 아귀찜을 물텀벙이라고 부르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물텀벙이라 부르는 이유는 과거에 아귀를 잡으면 못생겨서 물에 던지면 물텀벙소리가 나서 물텀벙이라는 이름이 유래했다고 합니다. 부산출신이 제가 먹어보고 반한 동원 물텀벙 가보시죠!

1. 위 치 

주소 : 인천 용현동 509-166 ( 물텀벙 특화 음식거리 입구 바로 앞 )

 

 

인천 용현동 물텀벙 특화거리 쪽 바로 앞에 가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지하철역이 좀 멀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하시거나,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장도 있습니다. 

 

 

 

인천 물텀벙 특화 음식거리
인천 물텀벙 특화 음식거리
동원 물텀벙 가게앞
동원 물텀벙 가게앞

2. 주문 및 후기

메뉴는 아귀찜, 아귀탕, 아귀지리, 들깨 아귀찜, 해물찜이 있는데요. 저희는 아귀찜을 소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3만 7천 원입니다. 

 

 

동원 물텀벙 메뉴판
동원 물텀벙 메뉴판
밑반찬
밑반찬

밑반찬은 열무김치, 청포묵, 오이피클, 김치전, 샐러드 및 물김치가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은 바로.... 아귀찜입니다. 

 

동원 물텀벙 아귀찜
동원 물텀벙 아귀찜

인천 물텀벙거리의 장점은 생아귀를 쓴다는 겁니다. 정말 싱싱합니다. 냉동느낌이 전혀 안 나요. 특히 동원 물텀벙은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합니다. 

 

 

 

동원 물텀벙 아귀찜

너무 맛나유~~~ㅜㅜ
너무 맛나유~~~ㅜㅜ
마무리 매실차 까지
마무리 매실차 까지

 

 

배가 불러서 볶음밥은 못 먹었네요. 이 집 맛은 하나도 안 변했네요. 양도 많고 정말 맛있습니다.

오늘 금요일인데 외식 고민하시는 분들 가족끼리 커플끼리 물텀벙 거리 방문 어떠세요? 뭘 먹을지 고민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인천 물텀벙 거리 맛집 동원 물텀벙 후기 남긴 후아빠 였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