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성장기

구글 애드센스 한번의 통과! 저만의 노하우 드립니다.

by 후아빠0202 2023. 6. 17.

안녕하세요. 제가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를 단 1번에 통과했습니다!!!!

신청일은 5월 26일 승인일은 6월 10일. 16일 정도 소요 되었네요. 저만 알고 있을 순 없죠. 제 글을 구독해 주시는 분들께 어떠한 과정으로 통과하게 되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1. 원칙 준수

 

구글 애드센스 도전합니다.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필수적으로 해야 할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이고, 왜 블로거들이 해야 하며, 어떻게 하면 승

hoodaddyjustdo.tistory.com

1. 꾸준하게 글을 써라. (최소 3일 1회)
2. 되도록이면 1,000자 이상 쓰고 높은 품질의 글을 써라
3.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 제목을 정해라.
4. 사진은 최소화해라.
5. 글 10개 이상을 쓰고 20일 안으로 신청을 해라.

 

위는 제가 지키려고 했던 원칙입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5가지의 원칙 거의 다 준수하였으며, 결과는 통과입니다. 

1) 꾸준하게 글을 써라. (최소 3일 1회)

결과적으로 5월 8일부터 5월 24일까지 12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약 1.5일마다 글을 작성하였고 주제는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부터 간호법 등등 다양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2) 되도록이면 1,000자 이상 쓰고 높은 품질의 글을 써라

제가 생각하는 한 번에 통과한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생각되는데요. 성의 있고 짜임새가 있는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경제와 이슈 관련글은 서론, 본론, 결론을 나뉘어 최대한 성의 있게 작성했습니다. 

3)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 제목을 정해라.

저는 전문 투자자도 아니고 투자를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투자에 관련한 정보는 매번 꼼꼼하게 챙겨보는 편인데요 그 정보들을 이용해서 글을 썼습니다. 처음에 글을 쓸 때는 조회수가 많이 나오지는 않았는데 부채한도 협상에서 많은 조회수가 올랐어요. 아무래도 투자자들에게는 미국 부채한도 협상이라는 주제가 엄청나게 중요하게 작용해서 그때부터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늘어난 거 같습니다. 

미국 부채한도협상 와이라노?? 글로인한 조회수 증가

 

미국 부채한도 협상 와이라노??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아 정말 은행 파산에 이어 미국이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지금 빅이슈는 바로 부채한도 협상입니다. 도대체 뭐 때문에 이렇게 협상이 지지부진한 걸까요? `X-데이트`

hoodaddyjustdo.tistory.com

4) 사진은 최소화해라.

장문형식의 글에서는 사진은 언론기사 링크 포함 3~4장 정도 꼭 필수적인 것만 넣었습니다.

다만, 앱테크나 내돈내산의 글에는 설명에 필요한 사진은 꼭 넣었습니다. 


5) 글 10개 이상을 쓰고 20일 안으로 신청을 해라.

5월 8일부터 24일까지 총 19일 동안 14개의 글을 작성하고 21일 만에 신청을 하였습니다. 

신청하고 난 후에도 1.5일마다 1 포스팅은 꾸준히 작성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전 적은글 리스트

2. 앞으로의 고민

어떻게 통과하였는지 과정을 알아봤습니다. 별거 없습니다. 그냥 웹서핑을 통해서 애드센스 통과하신 분들의 공통점을 다 가져왔고요 저는 그 공통점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다른 분들도 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고민은 당연히 수익형 블로그 일 것입니다. 애드센스를 통과한 것은 그저 최소한의 자격증을 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수익을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빠르게 실행에 옮길 때입니다. 앞으로 더욱더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다들 이 글을 통해서 애드센스 통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첫 주차 수익인증도 하고 갈게요. 파이팅!

애드센스 첫주차 수익인증
애드센스 첫주차 수익인증